본문 바로가기
My Gear Info

[DW] DW의 튼튼한 하드웨어와 연습패드의 만남 "Smart Practice Pad Kit"

by ROP 2011. 1. 11.
반응형

 

 

 

 

 

 

 

 

 

 

 

[DW] DW의 튼튼한 하드웨어와 연습패드의 만남

 

"Smart Practice Pad Kit"

 

 

 

 

 

 

 

 

 

 

 

 

일단 늦게나마 2011년 새해 많이 받으시고 밴드음악으로 풍성한 한해가 되길빕니다.요번에도 많은일들로인해 빠른포스팅을 하지못하여 아쉽던찰나 포스팅거리(?)를 만들고 나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아시는분들은 한눈에 알아차리신분들도있을겁니다. DW에서 야심차게(?)나온 드럼패드셋트를 구입하게되었습니다.일단 저로서는 장비의 소리보다 연습에 더욱더 중점을 두는 스타일이어서 다른분들의 비해좋은스네어,하드웨어등은 다른 드러머분들을 참고부탁드리고......이것도 어느곳에서나 연습을 할수있게 셋업을 해놓은것입니다. 집에 굳이 장시간있지는 항시 연습을 필요로 하여구입을 하게되었습니다.이전 중국제품에서 나오는 연습용드럼패드셋트를 구입해 5~6년정도 사용해본결과가장 문제가되었던 부분으로는

 

 

 

 

 

*터치의 느낌*

 

 

 

*부실한 하드웨어*

 

 

 

*한정된 셋업*

 

 

 

 

이런부분이 크게 문제가 되었던부분이다.도저히 사용하기 어려운저로서는 잘처분을 하고 2~3년 항상패드셋을 찾고있던찰나 위 3가지의 만족을 충족하는 모델이 나와바로구입을 하게되었다.

 

 

 

 

 

 

 

 

 

 

 

 

 

 

사진들로만봐도 일단 DW만의 디자인으로 모던하면서 세련된디자인과 아주 잘빠졌지만 세계최강이라 자부할수있는 튼실한 하드웨어 그리고 어떤셋업으로도 충분히 변화할수있는 다양한각의 연출이렇게첫인상으로 느끼게 된부분이라 평할수있다. 셋트를 처보면서 또 놀라운것은 가장 중요한 패드의 질감이다.최대한 일반드럼해드의 터치질감을 비슷하게 표현하려는 느낌이 충분히들었다. 매우 하드하며 딱딱한 느낌으로 보이지만 드럼해드의 탄성을 표현하고자 너무 강하지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의 질감이 나로서는 만족하였다.그리고 더욱더 재미있는건 패드마다 각기다른 소리를 내 자기가 원하는셋트대로나열하여 셋팅이가능하다 패드도 이제 자기만의 음색이 있다는거다!!! 대채적으로 일단 만족하는부분이었고 이번에는 아쉽고 좀더 개선되어야할 부분으로는베이스패드부분이다 일단이부분은 전체적으로봤을때 옥의티라고 할정도로 아쉬운점이 많다.

 

 

 

 

 

 

 

 

 

 

 

사진에나온것으로는 크기를 정확히 추정하기 힘들지만 사이즈보폭이 그리 넓지않아트윈패달의 비터폭을 넓히기 힘든부분이 있다. 그리고 베이스페달을 잡아주는 홀더(아래 두번째사진)가잡히는부분이 고무처리가되어서 좀더 잡기편하고 고정하기쉽게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차후에 고무로 부착을 하여 새롭게 꾸민홀더를 한번더포스팅할 계획~)그리고 무엇보다 옥의티라고 할정도로 아쉽게 해던부분으로는 패드의 질감이다.위에 패드와 같은재질로 제작을 한것으로 보여지는데 스틱이아닌 비터로는탄성이 너무크고하드하고 오버톤이 없는 로우튜닝셋업을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원래사용하는 패달패드는 비추이다.그래서 원래사용하는 지브랄타 베이스패드를 따로 사용할예정이고 사용하고있는 베이스패드는 따로새로운 셋업을 위해 좀 더 튜닝을 해볼 계획을 가지고있다.

 

 

 

 

10년을 넘게 같이 동고동락을 해온 내 5000냥 패달~~

 

 

 

 

 

 

 

 

 

 

아쉬운점이 있는부분이다.(패드질감.....페달고정홀더.....패드의 폭...)

 

 

 


 

 

 

 

추가적으로 집이 아파트인지라 어느정도의 방음과 방진을 생각하여 셋업을 한 무대같은 연습스텐드이다.

 

 

방진스프링

 

 

파레트

 

 

 

진매트

 

 

드럼매트

 

 

 

 

 

포스팅의 중점은 저의 사용만족도와 디테일한 제품평가이니 이점을 참고해주시고 쪽지,댓글

(로그인필요없이댓글첨부가능,Not login write commen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