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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쉬오브클랜(COC)

[어플/게임]크래쉬오브클랜고수가 되기위한 집중분석2 "다크배럭 유닛 리뷰" Clash of Clans Tip "Dark Barrack Unit"

by ROP 2013.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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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게임]크래쉬오브클랜고수가 되기위한  집중분석2

 

다크배럭 유닛 리뷰 Clash of Clans Tip "Dark Barrack Unit"

 

 

 

 

 

 

 

 

 

기본 클레식 배럭유닛설명을 다음으로 다크배럭의 유닛들을 설명해보려합니다.
참고로 첫번째 유닛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http://ropmusic.tistory.com/162

 

 

 

 

최근에 추가된 5번째 다크유닛 "위치(Witch)"를 포함해 총5캐릭터를 설명하려고 하는데요.
기본 배럭에서 사용하는 유닛으로 충분히 공격을 하게 한 부분을 좀더 특성을 살려 공격할수
있는 일종의 양념같은 배합으로 사용하면 적절한 유닛들이라고 이해하면 좀더 쉽겠지요~?
그렇다고 다크베럭유닛들로만 구성해서 전투를 못나가느냐? 그것또한 아니죠~
최고의 유닛조합을 한다하더라도 그것또한 개인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자기가 확률적으로
고트로피 또는 고자원갈취가 가능하면 그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할수있을것같습니다.
일단 각 캐릭터들을 보면서 자세한 설명을 해보도록 할게요

 

 

 

 

 


<No.1 미니언(Minion)>▼

 

 

 

첫번째 캐릭터로 "미니언"이라는 작은 푸른용캐릭입니다. 몸집이 작아 고블린처럼 날개를 움직여
빠른움직임이 특징이고 체력과 데미지는 크지않아 쉽게 넘길 케릭터라고 볼수있지만 지상유닛으로
성벽을 쉽게 지나쳐 공격을 하는 케릭터입니다. 바바리안처럼 바로앞건물을 부수는 멍청함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골고루 뿌려 사용해 방어무기의 시선끌기로 아주 적절한 유닛입니다. 현재 사진에 있는
미니언은 최고레벨로 생산하는데 겨우 10다크엘릭서가 사용되 비용이 많질않아 적당량을 생산해서
사용하면 높은 승률을 얻을수있습니다. 마지막 참고사항으로는 비용은 적지만 캠프차지공간이 2개
이므로 유념하고 생산하는게 좋겠죠`?

 

 

 

<No.2 호그라이더(Hog Rider)>

 

 


A특공대에 나오는 T를 케릭터한 느낌의 캐릭터 "호그라이더"입니다. 육중한 몸과 우락부락한 얼굴에
아주 잘어울리는 매서운송곳니의 멧돼지를 타고 다니는 모습으로 봐서는 이해하기 힘든 캐릭터인데
스텟을 보시면 자이언트와 같이 5개의 공간을 차지해 비교하면 2배넘는 공격력 하지만 반토막체력이지만
그체력을 보안할수있는것으로는 저 짧은다리(?)의 멧돼지를 타고 성벽을 뛰어넘기때문에 성벽을 부수며
공격당하는것을 줄일수있기에 체력이 그리 높지않게 책정된것같네요. 이동속도는 정확히 자이언트보다
2배빠른 속도로 기존의 자이언트사용하는부분을 절반씩 나눠 생산해서 사용하면 좋은 승률을 얻을수
있을것 같네요 ^^ 하지만 공격대상은 렌덤이니 위치선정컨트롤 필수포인트!!!!

 

 

 

<No.3 발키리(Valkyrie)>▼ 

 

 

 

타운홀(Town Hall)여인들의 반란이 시작됐다! 얼굴이며 생김새 똑같은 그녀가 옷을 과감히 찢어(?)
활동하기 편한 옷상태로 양날도끼를 들고 변신한 그녀는 "발키리"입니다. 예쁘장한 오렌지컬러헤어에
바깥쪽으로 말린컬은 예전의 맥라이언 머리를 연상케하는데 그녀의 표정과 오른손의 자기상체 3/2사이즈의
도끼와 왼손은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급소를 찌를듯한 제스쳐를 취하고있는데 묘하게 다중적인느낌이
느껴집니다. 스텟을 보면 호그라이더 못지않는 공격력 그리고 이해하기 힘들지만 체력은 200이상 앞서
자이언트와 거의 동등합니다. 이 무시무시한 언니의 특징은 도끼를 가진 다른 게임에서도 볼수있는
휠윈드(whirlwind)가 주특기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스플레쉬 데미지가 적용되어 빌드에 있는 도네이트
병사들과 바바킹,아처퀸에게도 큰 데미지를 줄수있어 자이언트와 함께 같이 적절히 사용하면 좋은것같고
병력 공간을 8개를 차지하기때문에 많은유닛생산은 비추이며 소량으로 컨트롤 하는걸 적극추천합니다.

 

 

 

<No.4 골렘(Golem)>▼ 

 

 

 

무시무시한 괴력과 비주얼을 갖춘 4번째 캐릭터 "골렘"입니다. 일단 스텟의 눈이 바로가는데요 전체 캐릭터중
가장 무지막지한 체력 4500(LV1)을 가지고 있습니다. 렙을 좀더 올리면 어마어마한 몸빵골렘이 되겠죠?
공격력은 매우 낮은 38이지만 체력이 막강하기때문에 1~3생산으로 주변빌드의 방어무기타켓을 충분히 돌리고도
남는 무한한 체력을 지니고있어 공격 중반쯤 벽이 어느정도 오픈되었을때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있습니다.
그리고 골렘자체가 체력이 다소모되면 몸을 분산(?)시켜 작은 두마리의 골렘으로 변신해 공격을 하기때문에
방어무기가 여러방향으로 정신을 못차리는 것을 적절히 사용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골렘의 단점으로는 병력공간
30을 차지하며 생산시간이 45분이라는 긴시간으로 많은 생산은 꿈도 못꾸는;;;; 달랑 다크베럭2개로....
트로피 획득으로는 적극추천합니다.

 

 


<No.5 위치(Witch)>▼ 

 

 

 

아처가 죽어서 무시무시한 언데드로 돌아왔다(헤어와 성별로 추정;;;) 가장최근 핫(HOT!)한 캐릭터 "위치"입니다.
정말이지 무시무시한 캐릭터가 또 나오고 말았습니다. 스텟상으로봐서는 데미지25...체력 75... 스플레쉬데미지~
음 스플레쉬 빼고는 뭐 별볼일 없네~ 라고 써보지 않는분들은 그런얘기를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절대적으로 강력한
부분은 자기자신의 또다른 유닛 "스켈레톤"을 소환하여서 무자비한 공격을 합니다. 스켈레톤은 싱글어택으로
공격하지만 위치렙1일때는 총6마리 생산가능 렙2일때는 8마리를 생산을 하여 스타크레프트의 케리어를 연상되는
아주 정신없는 공격이 이어집니다. 그뒤에서는 위치가 스플레쉬 공격으로 지팡이를 휘젓고 다니죠~ ㅠ 위치의 체력이
낮은 부분을 스켈레톤의 보호로 보안을 하고있습니다.


 

 

 

 

 


크레쉬오브클렌에서 공식적으로 스켈레톤의 스텟을 발표했는데 데미지는 25 체력 45입니다. 위치랑 공격타입은
다르지만 공격력은 똑같네요~;;;;; 병력배치로는 아처생산부분을 4~5위치를 이용해 사용하면 좋을것같습니다.^^

 

 

 

 

 


이로써 다크베럭 5케릭터 분석은 끝났내요~ 아직 비어있는공간이 5개나 더있지만 나중을 기약하며 현재 있는캐릭을
잘구상해 좋은 게임해보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ROP의 개인적인 집중분석이었습니다. l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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